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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경험

서비스디자인

고객 경험(Customer Experience, CX)의 핵심 요소를 분석하고,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설계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킵니다



- 서비스 접점에서 고객과 직원의 행동을 심층 분석하여 효과적인 응대 프로세스를 구축합니다

- 진단 및 워크숍을 통해 서비스 개선 기회를 발굴하고, 서비스 운영 가이드 및 매뉴얼을 설계 합니다

-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현장 직원들이 서비스 전략을 적용하고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

주요내용

고객 및 직원 행동 분석 – 접점 서비스 현장에서 고객과 직원의 행동 패턴을 관찰하고, 서비스 개선 요소 도출

고객 여정 맵(Customer Journey Map) 설계 – 고객이 경험하는 서비스 단계별 접점을 정의하고, 기대되는 서비스 품질을 설계

서비스 접점 최적화 및 프로세스 구축 – 최적의 고객 응대 방법을 설계하고,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가이드라인을 개발


서비스 매뉴얼 및 실습 워크숍 진행 – 설계된 서비스 프로세스를 매뉴얼화하여 현장 직원들이 실습을 통해 직접 적용

프로세스

기대효과

  • 고객의 서비스 경험을 향상시키고,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고객 응대 방식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갖고, 서비스 프로세스의 매뉴얼화를 통해 조직 내에서 체계적인 서비스 운영이 정착됩니다.

  • 현장 실습을 통한 서비스 접점 직원들의 응대 역량이 강화,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가 형성됩니다.